공연후기-뮤지컬

스피릿 오브 더 댄스 2003. LG아트

나베가 2006. 5. 15. 07:58
 
Sprit of the dance 2003
2003년 4월 8일(화) ~ 20일(일)
★★★ 살사, 탱고에 아이리쉬 탭 댄스의 열풍 , 전세계 4년 연속 매진의 신화! “Spirit of the Dance”★★★
프로그램 - Act I -
1. Spirit of the dance overture
- Spirits Awakening
- Celtic Celebration
2. Strings
3. Tango Argentina
4. Waiting
5. Celtic Tapestry
6. Highland Fling
7. Strings
8. Ultimate showdown
- Act II-
1. Tempest
2. Coming Home
3. Strings
4. Flamenco Fiesta
5. Waltz Viennese
6. Salsa Latino
7. Spirit of the Dance Megamix
8. Fiddle Fantasia
9. Fosse Follies
10. Applause
11. Final Bows
입장권 R석 80,000원, S석 65,000원 A석 50,000원 B석 35,000원
티켓예매 LG아트센터 2005-0114/ 티켓링크 1588-7890/ 티켓파크 1588-1555/ 맥스무비 1544-0113
공연안내 ★★★웅장한 아일랜드 전통 서사시와 현대적 탭 댄스의 만남!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공연★★★

아일랜드 더블린으로부터 온 아이리쉬 감성의 이 공연물은 단순한 댄스 공연이 아닌 서사시적 줄거리와 영혼을 울리는 사랑의 노래, 그리고 전통적인 아일리쉬 춤이 가미된 순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 될 것이다. 뮤지컬에 가까운 웅장한 스케일로 우리들에게 열정적인 춤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할 이번 공연은 세심하게 설계된 아일랜드 켈트족의 전통적인 무대 디자인으로 이국적이고도 전통적인 느낌에 미래 지향적인 사이버 라이트와 자동 컴퓨터 조명으로 언뜻 어울리기 힘들 것 같은 전통과 현대적인 요소가 결합되어 환상적인 느낌을 만들어낸다.
에너지로 마치 감전된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 이번 공연은 전통적인 아일랜드 민속 춤과
현대적인 요소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에너지를 보여주고 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보는 듯한 웅장한 스케일에 플라멩고, 고전 발레, 레드 핫 살사 재즈가 가미된 흥미진진하면서도 가슴 두근거리는 는 숨이 막히는 듯한 열정적인 연출과 환상적인 댄스를 선보인다.
마치 초고속열차가 지나가는 듯한 음악, 그리고 즉흥적인 열정을 토해내면서도 한치의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놀라운 테크닉을 보고 있노라면 춤, 음악, 댄서 그리고 연출의 완벽한 조화에 등골이 오싹해 지기까지 한다. 30명의 댄서가 마치 한 사람인 것처럼 정확하게 움직여 잠시도 눈을 뗄 수 없으며, 그들의 발끝을 보고 있노라면 한치도 어긋남도 없음을 확인할 수 있다.

2시간여 동안 펼쳐지는 음악과 댄서의 향연은 30명의 댄서들의 솔로 또는 집단 무용을 통해서 아일랜드의 전통과 현대를 보여준다.
아일랜드는 그 민족적 역사가 우리나라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기에 국내 팬들의 정서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리라고 보여진다.
탭 댄스를 바탕으로 잃어버린 희망과 전설, 그리고 순수를 찾기 위한 여주인공의 여행을 큰 줄거리로 하고 있는 이 무용극은 마치 한편의 서사시나 모험 영화처럼 흥미진진하다.

★★★전통적인 탭 댄스와 다양한 모던 댄스의 환상적인 만남★★★

전통적인 탭 댄스와 다양한 모던 댄스의 환상적인 만남, 전통적인 켈틱 가락을 기본으로 현대적인 모던 팝 사운드까지 혼합된 전통과 현대의 만남, 는 바로 춤과 음악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여준다.

탭 댄스는 아프리카에 미국 농장으로 이주해 온 흑인들이 자신들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발을 구르며 발전 시켰던 춤이다.
아일랜드와 스코트랜드 이주민들이 동부로 이주했을 때 이 스텝을 자기들의 스타일과 방식으로 발전시킨 것이 바로 지금의 탭 댄스의 기원이 되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러한 탭 댄스에 플라멩고, 고전 발레, 레드 핫 살사 재즈가 결합되어 고난도의 테크닉을 선보인다.
플라멩코 연주는 주로 노래, 춤, 기타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최초에는 노래와 손뼉치기(박수; palmas)가 주요 연주수단 이었고, 기타는 그 이후에 추가되었으며,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발구르기는 이 시기에 시작된 것이다.
연주하는 형식도 천차만별이어서 춤 또는 노래만으로 이루어진 형식도 있으며, 여러 명의 무희와 다함께 하는 형식도 있다.
물론 여럿이 노래만으로 연주하는 아카펠라 같은 형식도 있다.
전통적인 탭 댄스와 다양한 모던 댄스의 환상적인 만남, 는 바로 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열정적인 댄스 스텝이 결합되어 있는 화려한 무대이다.

★★★공연계의 대부 데이빗 킹과 세계최고의 댄서가 연출하는 열정과 순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제작자 데이빗 킹에 의해 4년전 처음 선보인 는 세계인들에게 진정한 춤의 정신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세계 최고의 제작자 중의 하나이며 “더 캣츠”를 제작한 앤드류 로이드 웨버에 종종 비유된다.
실제로 한 호주의 일간지는 그를 “웨버 이후 영국에서 등장한 최고의 재능을 지닌 제작자”로 극찬하고 있다.
이번에도 댄스 프로듀싱의 거장 데이빗 킹은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공연으로 우리의 기대를 어긋나게 하지 않고 있다.

한편, 런던에 있으며 200명 이상의 댄서가 소속되어 있는 International Dance Company는 세계최고의 Dance Company로 정평이 나 있다.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덕에 아일랜드에서는 이 댄스 컴퍼니에 들어오는 것이 가장 영광스러운 일이며, 매번 지원자로 넘치고 있으며 그 명성에 걸맞게 이 댄스 그룹은 세계 최고 수준의 고난도 테크닉을 보여주고 있다.

 

 

★★★쏟아지는 세계 언론의 찬사★★★

Newsweek, USA
이 번 공연에서 청중들의 유례없는 환호와 갈채가 쏟아졌다. 티켓 매출의 기록을 갱신한 이번 공연에서, 청중들은 뜨거운 환호로 댄서들이 무대로 내려가지 못하게 했다.
너무나도 드라마틱하고 파워풀한 음악과 댄스로 청중들은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본 듯 이 스펙터클한 공연에 빠져들었다.
거기에 가미된 아름답고 감미로운 러브 송과 민속적인 스토리와 정신은 관객을 빨아들이기에 충분하다.
여주인공이 사랑을 찾아 떠나는 스토리의 이 공연은 이번 여름, 가장 큰 히트를 기록했다.

는 그 자체가 하나의 생명체와 같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전세계가 열광하는 음악과 춤의 향연…절대 놓칠 수 없는 공연이다.

The Times, USA
아이리쉬 댄스와 브로드웨이의 만남!‚
는 Irish International Dance Company가 선보이는 댄스와 음악의 향연이다.
고전 발레, 탭 댄스, 플라멩고가 러브 송과 함께 아름답게 짜여져 있으며, 스토리라인에 따라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그러나 어떤 요소가 섞이건 간에 이것은 분명히 아일리쉬 댄스이다.
청중은 세계적인 이번 공연에 모두들 박수치고 즐거워했고, 사랑했다.

Broadway Citizen, USA
정확성, 타이밍, 파워, 아름다움, 그리고 감정이 하나가 되어 말이 필요없게 만든다.
30명의 댄서가 어우러지는 전통적인 아일랜드 댄스의 향연은 아름다운 러브 스토리와 러브송으로 더 한층 빛이 나며 이 더블린으로부터 온 댄서들은 최고의 찬사를 받을 가치가 있다.

Baltimore Herald, USA
댄스 공연이라기보다는 뮤지컬에 가까운 이번 공연은 장대함을 연출해내는 무대효과로 전통적인 켈틱 분위기를 연출해내어 한편의 아일랜드 서사시를 보여주었다.
이 스토리 라인을 따라 열정적인 음악과 춤의 무대가 이어지며 여주인공의 진실한 사랑을 찾는 과정이 에너제틱하게 연출되었다.
그녀는 마치 깃털처럼 가볍게 날고 천사처럼 노래 불렀다.

Bristol Evening Post, UK
우리는 를 완전 매진으로 환영했다. 꽉찬 관객석에서 무대가 올려지기전 숨소리 조차 들리지 않았다.
그리고 2시간의 공연이 끝난 후 모두 번쩍 일어나 이 놀라운 공연에 환호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