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목요일] 음악을 말하다 3. 피아니스트 빌리 에디의 관점
빌리 에디 Billy Eidi (Piano)
꿈과 아름다움이 각 악보들을 둘러싸 얇고 매끈함과 섬세함을 표현하는 피아니스트.
Jean Gallois, Petites affiches
건반 위에서 노래하는 피아니스트 빌리 에디는 사랑스럽고 세련된 음색과 위대한 시적 감흥의 소유자다.
Leslie Gerber, FANFARE
빌리 에디의 연주에는 따스함이 묻어난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행복하고 기쁘게 연주할 수 있는 피아니스트를 만난 것이다.
Xavier Lacavalerie, Télérama
레바논 태생의 빌리 에디는 초년기에 레바논 베이루트 음악학교에서 음악을 전공하였으며, 15세에 졸업장을 수여 받게 된다. 일찍이 대가 마그다 타글리아페로(Magda Tagliaferro)로부터 그의 천재적인 재능을 인정 받아 빛나는 장래에 대한 예시와 조언을 받았다.
이어 잘츠부르크에서는 한스 라이그라프(Hans Leygraf)에게, 시에나에서는 귀도 아고스티(Guido Agosti)에게서 사사를 받은 후 파리에 정착, 베르사이유 음악학교에서 자크 쿨로(Jacques Coulaud)의 음악세계를, 파리 에콜 노르말에서 장 미코(Jean Micault)의 음악세계를 전수받게 된다.
1981년, 비오티-발세시아 국제 콩쿠르에서 2위에 오르는 한편, 메뉴인 재단에서는 대상, 프랑시스 풀랑크 국제 콩쿠르에서는 바리톤 장 프랑수아 가르델(Jean-François Gardeil)과 함께 멜로디 상을 받는다.
프랑스를 비롯하여 독일, 영국, 벨기에, 불가리아, 스페인, 미국, 그리스, 룩셈부르크, 체코, 슬로바키아, 스웨덴, 스위스, 우크라이나 등 세계각지에서의 수많은 연주회를 통하여 특히 그는 낭만주의의 작품세계와 프랑스의 20세기 음악세계를 대변하였는데,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과 작품들을 소개하는 데에 주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노력은 그의 수많은 음반에서도 볼 수 있으며, “시인 피아니스트”라는 명성(Jean Roy의 평론)을 누리며 평론기자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는다.
그는 프랑스의 선율에 대한 추종자로서의 선을 넘어서, 최고의 경지와 새로운 장르에 이르기 위한 지칠 줄 모르는 연주의 감동을 선사한다.
그는 현재 리옹고등국립음악원(CNSM Lyon)과 파리고등음악원(CRR Paris)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니스국제여름아카데미에서도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빌리 에디는 ‘샤를 크로 아카데미’에서 그랑프리를 획득하였으며 ‘프랑스 음악 디스크 뉴 아카데미’에서도 그랑프리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음악을 말하다 - 3.
피아니스트 빌리 에디의 관점 “Prelude”
Program
프레데리크 쇼팽 전주곡 c-sharp minor, Op.45, CT.190
Frédéric Chopin Prelude in c-sharp minor, Op.45, CT.190
샤를 발랑탱 알캉 전주곡 제8번, 제2번, Op.31
Charles-Valentin Alkan Préludes No.8, No.2, Op.31
스티븐 헬러 24개의 전주곡, Op.81
Stephen Heller 24 Preludes, Op.81
No.1 Dédicace: Avec sérénité
No.2 L'obstinée: Très vivement
No.3 Feu follet: Rapide
No.4 Récitatif: Mouvement changeant
No.5 Méditation: Pas vite
No.6 Appassionato: Très vivement
No.7 Sérénade: Mouvement modéré
No.8 Affirmation: Energiquement
No.9 Monologue: Pas vite
No.10 Arabesque: Très léger
No.11 Reproche: Vivement
No.12 Elégie: Lent, avec expression
No.13 Rêverie: Avec grâce
No.14 Emportement: Mouvement passionné
No.15 Berceuse: Lent, avec tendresse
No.16 Deuil: Très lent
No.17 Chanson de mai: Vivement
No.18 Mouvement hardi et énergique
No.19 Rapide
No.20 Songerie: Très lent
No.21 Volage: Mouvement léger et rapide
No.22 Très vivement
No.23 Paysage: Doux, mouvement modéré
No.24 Sonnet: Mouvement modéré
I N T E R M I S S I O N
가브리엘 포레 9개의 전주곡, Op.103 중 제1번, 제3번, 제7번
Gabriel Fauré 9 Préludes No.1,3,7, Op.103
No. 1 in D-flat Major
No. 3 in g minor
No. 7 in A Major
기 사크르 24개의 전주곡
Guy Sacre 24 Préludes
No.1 Animé
No.2 Grave
No.3 Rapide
No.4 Lent
No.5 Tranquille
No.6 Vif
No.7 Mouvement de barcarolle
No.8 Emporté
No.9 Lent, recueilli
No.10 Lent et triste
No.11 Souple et chantant
No.12 Simplement
No.13 Joyeux
No.14 Douloureux
No.15 Vif et lumineux
No.16 Lent et sombre
No.17 Modérément animé
No.18 Paisible
No.19 Avec entrain
No.20 Rapide et fantasque
No.21 Méditatif
No.22 Agité
No.23 Gaiement
No.24 Très lent
포레 9개의 전주곡 /듣기
http://blog.daum.net/purndle/5270326
'공연후기(클래식 2013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카데미 오브 에인션트 뮤직&임선혜/6.18.화/예술의 전당 (0) | 2013.06.18 |
---|---|
안네 소피 무터& 무터 비르투오지/6.14.금/예술의 전당 (0) | 2013.06.14 |
서울시향 플래티넘 시리즈3-드볼자크의 밤/6.5.수/예술의 전당 (0) | 2013.06.05 |
필립 헤레베헤 지휘 모차르트 <레퀴엠> /6.1.토.7시/LG아트센타 (0) | 2013.06.01 |
아름다운목요일] 음악을 말하다 2. 피아니스트 아비람 라이케르트의 관점/5.30.목/금호아트홀 (0) | 2013.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