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후기-(클래식 2011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개관 페스티벌_피아니스트 최희연/2011.11.2.수/IBK챔버홀

나베가 2011. 11. 2. 13:31

 

프로그램

 

드뷔시 ㅣ 피아노를 위한 12개의 연습곡
C. Debussy ㅣ Douze Etudes pour le piano

진은숙 ㅣ 피아노 연습곡 제1, 2, 3, 6번
Unsuk Chin ㅣ Piano Etude No.1, 2, 3, 6

라흐마니노프 ㅣ ‘환상적 소품’ 중 “프렐류드” Op.3-2
S. Rachmaninov ㅣ ‘Preludes’ from “Morceaux de fantaisie” Op.3-2

라흐마니노프 ㅣ 프렐류드 Op.23 제2번, 제4번, 제5번
S. Rachmaninov ㅣ Preludes Op.23, No.2, 4, 5

 

 

Preludes for Piano Op.23-5 G Minor

라흐마니노프 전주곡 Op.23

Rachmaninov, Sergey Vasilyevich 1873~1943

 

No.5 G minor - Alla marcia

     

Andrei Gavrilov, piano

     

 

1~10번 전곡 연속감상

 

제 5번 Vladimir Horowitz, piano

 

제 5번 Vladimir Ashkenazy, piano

 

제 5번  David Helfgott, piano

 

제 5번  Evgeny Kissin, piano

 

     

제5곡 : 알라 마르치아 g단조. G minor - Alla marcia

작품3-2와 더불어 라흐마니노프의 프렐류드 중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곡이다. 행진곡풍의 리듬을 특색으로 하여 또한 그의 일류의 명확한 리듬의 요소와 선율적 요소의 대비가 훌륭한 효과를 낳고 당당한 행진곡으로 발전하고 나서 다시 서서히 약해지면서 겨우 여운을 남기고 끝나면 중간부로 들어간다. 중간부에서는 운 포코 메노 모소, G장조로 바뀌고, 왼손이 아르페지오 음형을 이어 나가는 위에 오른손이 셈프레 레가토라고 지정된 민요풍 선율을 연주, 반복하면서 발전시킨다. 그 끝에 약음으로 리타르단도한 부분에서 주부의 첫머리 악상이 조용하고 느리게 복귀, 이윽고 힘과 빠르기가 더하여져서 최초의 템포가 되며, 힘차게 주부가 다시 나온다. 마지막으로 또 멀어지는 행진을 느끼게 하는 약음이 되어서 사라진다

 

라흐마니노프 전주곡(프렐류드) Op.23 전곡

 

1번

 

2번

 

3번

 

4번

 

 

5번

 

6번

 

7번

 

8번

 

9번

 

10번

 

드뷔시 12연습곡 듣기/http://blog.naver.com/opazizi/110113385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