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짜르트 피아노 협주곡 24번 다단조, K. 491
1. Allegro (Cadenza by Murray Perahia)
K. 467, 다장조에서 볼 수 있었던 현상으로 1주제의 부분 동기를 교묘하게
적재적소에 접어넣어 전체의 짜임을 완벽하게 하고 있다.
2. Larghetto
이 서정적인 느린 악장을 세도막 형식으로 만들어 그로 인해 곡이 너무 가벼워지는
것을 감안하여 대체로 관현악이 자유로이 대화하는 서로 다른 2 개의 도막을 끼고
처음 주제가 3번 나타나는 론도 형식으로 배치하였다.
3. Allegretto
이처럼 마지막 악장이 변주곡으로 쓰여진 예는 K453, 사장조에서도 볼 수 있는데
이 악장에서도 기존의 론도 형식이 곡 전체를 지나치게 가벼운 분위기로 만들 것과,
그렇다고 소나타 형식의 끝 악장을 채용하기에는 곡이 너무 무거워질 것들을
배려해 다소 무거운 주제와 8개의 변주로 곡을 마무리했다.
Dvorak / String Quartet No.12 in F major Op.96
드볼작 현악4중주 "아메리카"
1. Allegro (Cadenza by Murray Perahia)
K. 467, 다장조에서 볼 수 있었던 현상으로 1주제의 부분 동기를 교묘하게
적재적소에 접어넣어 전체의 짜임을 완벽하게 하고 있다.
2. Larghetto
이 서정적인 느린 악장을 세도막 형식으로 만들어 그로 인해 곡이 너무 가벼워지는
것을 감안하여 대체로 관현악이 자유로이 대화하는 서로 다른 2 개의 도막을 끼고
처음 주제가 3번 나타나는 론도 형식으로 배치하였다.
3. Allegretto
이처럼 마지막 악장이 변주곡으로 쓰여진 예는 K453, 사장조에서도 볼 수 있는데
이 악장에서도 기존의 론도 형식이 곡 전체를 지나치게 가벼운 분위기로 만들 것과,
그렇다고 소나타 형식의 끝 악장을 채용하기에는 곡이 너무 무거워질 것들을
배려해 다소 무거운 주제와 8개의 변주로 곡을 마무리했다.
Dvorak / String Quartet No.12 in F major Op.96
드볼작 현악4중주 "아메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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