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서울 스프링 실내악 축제
2006 Seoul Spring Festival of Chamber Music
2006년 4월 28일 ~ 5월 7일 | 호암아트홀
*4월 30일 - Beyond the Generation Gap Ⅰ: 세대차를 넘어서 Ⅰ
현대 사회 세대간의 단절을 음악적으로 뛰어넘어보려는 의도로 마련된 공연입니다. 김영호, 파스칼 드봐이용, 로마인 귀요 등의 기성세대와 손열음, 김선욱 등 차세대 스타 음악영재들이 함께 음악을 통해 세대를 뛰어넘는 커뮤니케이션을 들려줍니다.
소
[공연후기... ]
실내악을 듣고 있노라면 마치 내가 옛날의 귀족이 되어 내집에 음악가들을 초청해서 듣고있는 듯한 기분이 들곤한다.
그만큼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랄까.
작은 공간에서 연주자들의 표정 하나 하나까지 다 느낄 수 있어서도 그렇겠지만, 섬세함...으음~뭐라고 딱히 말할수는 없어도 나를 감싸고 있는 섬세한 느낌들때문일 것이다.
손열음 공연은 뉴욕필과 협연한 이후로 몇번이나 가려고 예매를 했었는데, 그때마다 집안일이 생겨서 취소를 해야만 했었기에 이번에 그녀의 연주는 더욱 뜻깊게 다가왔다. 뜨는 별들....김선욱도 마찬가지.
연주가 시작되기도 전부터 이들 두 연주자에 대한 기대로 아주 흥분되고 들떴던 시간이기도 했다.
로망귀요의 클라리넷 연주를 듣고 있노라니, 너무 아름답고 편안해서 뜬금없이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 에서의 모짜르트 클라리넷 협주곡이 오버랩되어 대 자연의 숨결과 평온함이 느껴지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첼리스트 양성원씨의 감정에 나도 휘몰려서 함께 춤추듯 빠져들기도 했다.
분위기 있는 까페에서 케익 한조각과 커피 한잔 값으로 누릴 수 있는 이 호사스러움이...맛있는 커피는 물론이고, 이토록 좋은 생생한 악기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 무엇과 비교할 수 있을까...싶은 생각이 들었다.
생각같아선 매일 와서 이 페스티발의 호사스러움을 다 누리고 싶지만, 그렇게는 못할지라도 시간날때마다 와서 누려야겠다고 맘먹은...너무나 부자가 된듯한 하루였다.
연주자 프로필
첼로 양성원
화려한 기술과 풍부한 상상력을 지닌, 따뜻하고도 넘치는 상상력과 감성, 활력으로 충만한 연주로 정평이 나있는 첼리스트
클라리넷 로망 귀요
그는 1969년에 태어나 7살 때부터 클라리넷을 연주하고, 16세의 나이로 파리 국립 음악 학교에 입학하였으며, 거장 클라우디오 아바도가 지휘하는 유러피안 유스 오케스트라에서 클라리넷 주자로 활동하였다.1991년 그는 파리 오페라 오케스트라의 클라리넷 주자로 입단하였으며 그 후 10년 간 활동하고, 런던 필하모니아, 유럽 체임버 오케스트라,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 등 유럽 내의 여러 오케스트라의 객원 주자로서 그의 음악적 재능을 선보였다. 아르모니아 문디 레이블로 브람스의 클라리넷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를 녹음한 그의 첫 음반이 1995년에 출시되었으며 이 음반은 비평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피아노 김영호
피아니스트
피아노 손열음
3살 때 피아노를 시작한 손열음은 대부분의 피아니스트가 거치는 예술중학교도 거치지 않은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11세부터 직접
피아노 김선욱
2005년 클라라 하스킬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 우승과 2004년 에틀링겐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을 거머쥔 젊은 피아니스트 김선욱은 금호문화재단의 영재 콘서트를 통해 발굴 되었으며 세계가 주목하는 테크닉과 음악성을 겸비하고 있다. 활발한 연주활동을 보이고 있는 그는 KBS 교향악단, 서울시향, 울산시향, 바덴바덴 심포니와 협연하였고, 금호문화재단 라이징 스타 시리즈에 출연하여 리사이틀을 가진 바 있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에 영재로 입학하여
소프라노 김수정
소프라노
피아노 파스칼 드봐이용
비오티, 부조니, 리즈 콩쿠르 등 세계 최고 권위의 콩쿠르 우승자인 파스칼 드봐이용의 명성은 1978년 모스크바의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시작된다. 프랑스 피아니스트로서는 처음으로 은메달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인정 받게 된 것이다. 현재 강동석과 함께 프랑스 꾸쉐빌에서 열리는 뮤직 알프 페스티벌의 예술감독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1991년 파리 콘서바토리 교수로 재직하다가 1996년부터는 독일 베를린 음대 교수가 되었다.
바이올린 츠기오 토쿠나가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난 츠기오 토쿠나가는 5세 때 아버지 시게루 토쿠나가로부터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다. 1966년 토쿠나가는 일본 역사상 가장 어린 나이로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콘서트마스터로 지명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으며, 2년 후에는 정부로부터 장학금을 받아 베를린의 미셀 슈발베를 사사했다. '완숙한 테크닉, 정제된 음악성' 등의 찬사를 받은 소련에서의 공연을 포함, 국제 무대에서의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였다. 그 후 1991년에는 세이지 오자와로부터 유럽-북미 투어 협연에서 큰 호응을 받았던 사이토 키넨 오케스트라의 콘서트마스터로 지명 받았다. 현재 그는 미야자키 국제 음악 페스티벌의 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PROGRAM :
생상 : 클라리넷 소나타 Eb장조 Op.167
/ 로망 귀요(Cla), 김영호(Pf)
라흐마니노프 :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조곡 1번 작품 17
/ 손열음(Pf), 김선욱(Pf)
슈베르트 :'바위 위의 목동' 도이치 965
/ 김수정(Sp), 로망 귀요(Cla), 파스칼 드봐이용(Pf)
브람스 : 피아노 트리오 1번 B장조 작품 8
/ 손열음(Pf), 츠기오 토쿠나가(Vn), 양성원(V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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