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트홀 스페셜 - 킷 암스트롱 Piano
Profile
킷 암스트롱 (Kit Armstrong, Piano)
21세의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킷 암스트롱은 오늘날 클래식계에 가장 경이로운 인물이다. 그의 천재적인 음악성과 놀라운 테크닉은 일찍이 발견되었고, 어린 나이에 성숙한 피아니스트와 유망한 작곡가로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았다. 다양한 연주활동으로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는 킷 암스트롱은 빈의 무지크페라인, 콘세르트헤보, 위그모어홀, 톤할레, 베를린 필하모니, 쾰른 필하모니, 브뤼셀 팔레 드 보자르 등 해외의 저명한 공연장에서 연주를 하였다. 지난 시즌에서 바흐와 리스트 연주를 지켜본 거장 피아니스트 알프레드 브렌델은 ‘전에도 만나보지 못한 최고의 피아니스트’라는 극찬을 남겼다.
킷 암스트롱은 크리스토프 폰 도흐나니의 지휘 아래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리카르도 샤이와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로빈 티시아티와 스코틀랜드실내악단과 같이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열정적인 실내악 연주자인 그는 바이올리니스트 안드레이 비엘로우와 첼리스트 아드리안 브렌델과 함께 녹음을 하였다. 또한 2012년 자신의 작품들을 수록한 음반이 Genuin 레이블로 출시되었다. ASCAP재단에서 모턴굴드 젊은 작곡가상과 2007년에는 그의 작품 비올라와 피아노를 위한 소품집 ‘Struwwelpeter’으로 Charlotte V. Berge 장학금을 수여받으며 그의 작곡 실력을 인정받았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파리, 런던에서 자란 킷 암스트롱은 5세에 피아노를 시작하였으며 7세에 수학에도 큰 재능을 보여 파리 소르본 4대학에서 수학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커티스음악원, 영국왕립음악원에서 마그 설리번, 클로드 프랑크, 벤저민 카플란에게 피아노를 배웠으며, 마이클 마틴에게 작곡을 사사하였다. 13세에 알프레드 브렌델과 사제기간으로 만나 지금까지 진정한 스승과 멘토, 그리고 조언자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들의 특별한 이야기는 영화감독 마크 키델에 의해 ‘Set the Piano Stool on Fire’이 제작되었다.
Program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건반악기를 위한 파르티타 제1번 B-flat장조, BWV825
Johann Sebastian Bach Partita for Keyboard No.1 in B-flat Major, BWV825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피아노를 위한 론도 제3번 a단조, K.511
Wolfgang Amadeus Mozart Rondo for Piano No.3 in a minor, K.511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라트 피아노 소나타 제17번 D장조, K.576
Wolfgang Amadeus Mozart Piano Sonata No.17 in D Major, K.576
Allegro
Adagio
Allegretto
I N T E R M I S S I O N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Johann Sebastian Bach
건반악기를 위한 2성 인벤션 중 제1번 C장조, BWV772
Two-Part Invention for Keyboard No.1 in C Major, BWV772
건반악기를 위한 론도에 의한 환상곡, c단조, BWV918
Fantasia on a Rondo for Keyboard in c minor, BWV918
건반악기 연습곡집 제3권 중 건반악기를 위한 이중주 제2번 F장조, BWV803
Duet for Keyboard No.2 in F Major from Keyboard Exercise III, BWV803
오르간을 위한 코랄 전주곡 중 ‘높은 곳에 계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BWV711 (피아노 연주)
Chorale Prelude ‘Allein Gott in der Höh sei Eh’ for Organ, BWV711 (performed on Piano)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제2권 중 건반악기를 위한 전주곡과 푸가 제20번 a단조, BWV889
Prelude and Fugue for keyboard No. 20 in a minor from Well-Tempered Clavier, Book II’, BWV889
푸가의 기법 중 캐논, BWV1080
Canon from ‘The Art of the Fugue’, BWV1080
루트비히 판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28번 A장조, Op.101
Ludwig van Beethoven Piano Sonata No.28 in A Major, Op.101
Etwas lebhaft, und mit der innigsten Empfindung (Allegretto ma non troppo)
Lebhaft, marschmässig (Vivace alla Marcia)
Langsam und sehnsuchtsvoll (Adagio ma non troppo, con affetto)
Geschwind, doch nicht zu sehr und mit Entschlossenheit (Allegro)
Piano Sonata No.17 in D major, K.576
모차르트 / 피아노소나타 17번
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이 작품은 모차르트가 황녀를 위해 작곡한 유일한 작품일 뿐만 아니라, 그가 작곡한 마지막 소나타 이기도 하다. 1악장: 알레그로. D장조. 6/8박자. 소나타 형식. 으뜸화음의 분산화음에 의한 제1테마가 제시되면 뒤이어 흐르는 듯한 패시지를 이어 받는다. 다시 제2테마에 이르러 A장조의 테마도 제1테마에서 인도된다. 발전부에서는 제1테마의 첫머리에 분산화음을 재료로 하여 대위법적인 수법도 엿볼 수 있는 충실한 부분이다. 재현부에서 제1테마가 나타난 뒤에 제 2테마를 재현한 후 끝난다. 2악장: 아다지오, A장조. 3/4박자. 세도막형식. 주요 테마가 조용하게 노래된 후 첫 머리가 반복된다. f# 단조로 에피소드가 삽입되어 있다. a-b-b-a-b 형식으로 간주된다. 발전부는 결여되었으며 주요 테마는 으뜸조에서 재현한다. 마지막에 코다에서 끝난다. 3악장: 알레그레토. D장조. 2/4박자. 변칙적인 소나타형식. 사랑스런 테마가 응답하는 선율을 수반하여 극히 자연스럽게 흐른다. 제1테마의 경과부를 사이에 두고 제2테마가 딸림조로 계속된다. 제1테마의 재현과 아울러 발전부에 이르는데, 제2 테마는 으뜸조로 재현한다. 제1테마가 코다로 사용되며 경쾌한 선율이 그대로 끝난다. 음원출처: 향기로운 삶의쉼터 |
Claudio Arrau. " Rondo in A minor, K.511 ". Wolfgang Amadeus Mozart.
Mozart Piano Sonata No 18 D major K 576 Barenboim
J. S. Bach - Inventions BWV 772/776 (1/3) - Glenn Gould, Piano
Bach: Fantasia for harpsichord in C minor, BWV 918 | Violaine Cochard
Angela Hewitt plays Bach (1985 Debut) - Four Duets: BWV 802, 803, 804, 805
J.S. Bach - Duet in F Major, BWV 803
Bach: Allein Gott in der Höh sei Ehr BWV 711
Bach - Prelude & Fugue in a, WTC Book 2, no.20 (BWV 889) Eunice Norton, piano (1968)
Glenn Gould plays Bach Prelude & Fugue No 20 in A minor
Kei Koito plays Bach The Art of Fugue BWV 1080 Canon alla Decima
Emil Gilels - Beethoven - Piano Sonata No 28 in A major, Op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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