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펌]동유럽 정치 문화의 중심_부다페스트

나베가 2006. 4. 19. 13:15
동유럽 정치 문화의 중심
 
 
Budapest, including the Banks of the Danube, the Buda Castle Quarter and Andrassy Avenue 1987지정, 2002 확대
부다페스트는 로마시대 군사들의 주둔지였던 아쿠인쿰 (Aquincum)과 부다의 고딕 성곽과 같은 역사유적이 많이 남아 있다. 헝가리 제국의 역사와 뛰어난 경치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꼽힌다.

미슐랭 가이드 : ***  Travel Plaza : 100
물가 (매우 비쌈) 치안 (매우 조심) 언어 (영어 가능) 1유로=1420원
 
일반정보
헝가리의 수도로써, 다뉴브 강이 시내를 가로 질러서 부다와 페스트로 나뉘어 있다. 부다는 역사가 오래되어 고대 로마제국의 성채가 남아있고, 페스트는 다뉴브 강의 범람으로 뒤늦게 개발된 신도시이다. 1873년 두 도시는 합영하여 중부 유럽의 최대 도시로 번창하게 된다.
 
 
 
 
 
 
부다캐슬 (Buda Castle)

부다캐슬은 부다페스트 어느 곳에서나 보이는 랜드마크이다.
13세기 부터 300년간 건설되어 왕궁으로 사용되었다. 잦은 전쟁으로 많은 수리를 하였으나, 지붕의 네오 바로크 스타일 무척 아름답다. 많은 사진 작가들이 찾는 첫번째 장소이다.
 
 

부다페스트 다리 (Bridges of Budapest)

매우 아름다운 현수교가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유명한 풍경일 것이다. 1849년 개통되어 다뉴브 강을 연결하는 다리로써, 두번의 세계 대전 기간동안 파괴되어 재건되었다. 밤에는 수많은 전구들이 다리를 밝혀서 훌륭한 부다페스트 야경을 아름답게 밝혀준다.
 
 
 
시내의 건축물 (Architecture)

부다 거리 보다는 페스트 쪽이 거리를 찾기 쉽고 유명샵들과 여행안내소, 바와 카페등을 즐비하다.
시내의 건축물들은 선이 굵고, 웅장하지만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서 비엔나의 깨끗한 건물과 대비된다. 도로의 폭이 좁은 것고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보행에 불편하지만, 리스트 음악원, 오페라 하우스, 국립미술관과 같은 굵직한 건물들이 수백년간 중부 유럽의 수도로써의 면모를 과시한다.
 
 
 
국회의사당 (Parliament)

페스트 지역에는 헝가리 건축가 Imre Steidl에 의해서 건축된 국회의사당이 장중한 위엄을 갖추고 있다.
당시에는 현존하는 세계 최대의 의회건물이기도 하다.
왕궁과 마찬가지로 네오고딕 양식의 매력적인 스타일로 다뉴브 강을 바라보고 있다. 의사당 내부는 1일 1시간 가량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어부의 요새 (Fisherman Bastion)

신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부다페스트 전체를 굽어 볼 수 있는 뷰포인트이다.
7개의 작은탑과 미로와 같은 터널과 저장소를 포함하고 있다. 중세에는 어시장이 열렸고, 18세기에는 어부들의 협동조합이 위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부의 요새 (Fisherman Bastion)

시내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1802년 부터 미술품을 수집하여 미술관으로 개장하였다. 중부 유럽의 많은 기증자들로 부터 미술품을 기증받아, 현재 약 1백만점을 보유하고 있다. 헝가리 시대의 대관식과 관련된 유품, 선사에서 현대까지의 역사 등이 전시되어 있다. 11월 30일-3월 15일 : 10시-5시, 3월 16일-12월 1일 : 10시-6시, 입장료 : 1,000 HUF

http://www.museum.hu/search/museum_en.aspID=55
 
 
 
부다페스트 야경

부다페스트 야경은 꼭 보아야 한다. 유럽의 다른 어느 도시도 부다페스트의 야경보다 뛰어난 곳이 없다. (프라하, 파리 정도가 비견할 만 하다.) 치안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체인브리지와 왕궁, 국회의사당 주변에서 감상하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 화려하지 않은 금빛 찬란한 불빛과 다뉴브강에 비치는 풍경은 달력이나 엽서에서 한번쯤 보았을 풍경이다.
 
 

바치거리

바치거리 (Vaci Street)는 여행정보를 구하기 위해, 또는 헝가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몇번이고 거치게 되는 명동과 같은 거리이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와 향수, 부띠끄, 전통 공예품등을 파는 작은 가게들을 2시간 정도 쾌적한 환경에서 구경할 수 있다. 동유럽의 변화를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거리이다.
 
 
 
오페라 하우스 (Opera House)

이탈리아 건축에서 모티브를 갖고, M. Ybl이 르네상스 스타일로 디자인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이다. 120년의 역사를 갖고 비엔나의 오페라 하우스보다 규모는 작지만 일부는 더 아름다운 이탈리아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로 인정한다. 리스트와 말러의 작품들이 이곳에서 초연되었다.
 
 
 
크루즈, 더말 배스

Gelert Baths는 가장 오래되는 유명한 온천이다. 남녀가 구분되어 있고, 반드시 수영모자를 착용해야 한다.

http://www.budapestgyogyfurdoi.hu

Kiraly, Rudas, Szechenyi, Lukacs와 같은 여러 더말 배스가 있으며, 이부즈 (IBUZS) 여행안내소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다.
너무 많이 걷거나 피곤하다면, 부다페스트를 또 다른 시각에서 즐기는 방법, 크루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머물고 있는 호텔, 유스호스텔, 여행안내소에서 예약을 받아준다.
 
 
 
문화행사 헝가리는 와인과 음식이 독특하기 때문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찾아 즐길 수 있다. 문화행사는 연중 계속 펼쳐지고, 야외 이벤트, 각종 전시회와 박람회가 매일 열린다. 헝가리 콘서트, Light Opera 콘서트, 봄 축제 (3월 18일 4월 4일), 다뉴브 카니발 (6월 13-22일), 서머 뮤직페스티발 (7월 3일 8월 19일), F1 (8월 13-15일), 가을축제 (10월 15일-24일), 크리스마스, 신년 페스티발은 미리 숙소를 예약해야만 한다.
관광소요시간 주요 유적지 : 2일, 권장 : 3-4일
여행 안내소 주요 여행안내소는 모두 4개로 Liszt Ferenc 광장, Nyugati 역, 부다캐슬, Deak 광장 있다. 매일 오픈, 오전 9시-오후 6-9시

http://www.budapestinfo.hu/en/index.html
기타정보 2일권 : 4350 HUF, 3일권 5450 HUF, , 대중 교통의 무료 이용과 각종 박물관의 할인이 있다.
 
 
운전 및 주차 유럽에서 노면 상태가 최악이라고 볼 수 있다. 깊게 파인 구덩이가 많고 부다쪽으로 가면 언덕과 골목이 많아서 정신을 차릴 수 없다. 일단, 캠핑장이나 숙소에 주차후에 걷거나, 트램,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캠핑 Visegrad나 Szentendre방향으로 가면 몇 개의 캠핑장이 있다.
Romai와 또 다른 Mini 캠핑장 모두 시설은 열악하다.
가급적 부다페스트 근교의 Etap 호텔을 추천한다. http://www.campingsites.hu/romaicamping
2-4인 20-40유로
숙박관련 가급적 부다페스트 근교의 Etap 호텔을 예약하기 바란다.
www.etaphotel.com
www.hihostels-hungary.com
 
출처 : 그린레이디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글쓴이 : greenlady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