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시리아/보스라 로마유적....
보스라 로마 유적....
보스라는 데라 등이 위치한 하우란에 속하는 지역으로 잘 보존된 거리와 웅장한 규모의 원형극장이 있는 중요 유적지이다. 고대유적지의 하이라이트가 되는 곳으로 성채와 원형극장이 함께 붙어있다. 시리아의 뛰어난 건축미를 보여주는 실례가되는 건축물로 아주 잘 보전된 편이다 건물의 시초는 AD2세기말에 세워졌으며 극장은 8세기말 우마이야 왕조의 첫 번째 요새로 사용되었다. 극장은 1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며 구석에는 두개의 큰 탑이 세워져있다. 성채와 극장 주변으로는 1947년에서 1970년 사이에 진행된 복원계획에 따라 이곳으로 옮겨진 것으로 보이는 궁전과 모스크등 많은 아랍건축물들과 민속 박물관, 히포드롬, 로마시대 욕탕이 있다.
로마 원형극장...
로마의 원형극장은 로마 유적 중 하나로 이곳은 636년 이 지역을 지배한 이슬람 세력이 요새로 용도변경하고 해자와 성벽을 설치해 외부와 단절돼 있다. 이 극장은 높이 5m의 성벽 덕분에 2번에 걸친 십자군의 공격도 견뎌냈다
로마시대 지은 이 원형극장들이 얼마나 음향이 좋은 지는 익히 알고 있는 일들이다.
전혀 마이크 시설없이 꼭대기까지 완벽하게 들리는....
한참을 꼭대기를 향해 올라 탁트인 전망에 감탄을 하고있는데, 그때 울려 퍼지는 노래소리가 있었으니....
헉!! 자세히 보니 내 짝꿍 '인'이었다는....
ㅋㅋㅋ
역시 인이만이 할 수 있는 일이야~~
720년에 세워진 회교사원
목욕탕..
노점상마저 너무 멋지다는....
쫘악 깔려있는 도자기하며 돌에 척척 걸쳐있는 독특한 카페트들이 색감이나 문향이 너무 예뻤다.
결국...하나 샀다는...ㅋㅋ
사실 가져올일이 까마득하여 살 생각까지는 없었다.
그런데 색감이 너무 멋져서 한참을 쳐다보고 있으니 주인이 다락같이 달려온다.
얼마냐고 물었더니 의외로 너무나 싼값!!
그래도 들고다닐 일이 부담되어 발길을 돌리니 끝까지 따라와서 얼마를 요구하냐고 묻는다.
설마~~하고 값을 불렀는데...잠시 난감해 하더니 둘둘 말며 주겠다는것이 아닌가!!
허어걱!!
이를 어쩐다~~
할수없이 돈을 지불할 밖에....
그런데 의외로 접으니 부피가 아주 작았다.
이럴때의 기분.....
Olleh~~~
내가 산 카페트를 배달해 주고있는 어린소년...
아들보고 배달해 주라고 하니 담박에 달려와서 머리에다 불끈 이고는 정신없이 내뺀다.
한순간에 벌어진 이 상황에 너무나도 놀란것은 나였다.
맘이 편하지 않았지만, 막무가내로 내빼는 어린아이를 보고 멍하니 그냥 따라갈 수 밖에 없었다.
당근....팁을 주었다.
당연히 요구했고....
J. Brahms / Die Mainacht (5월의 밤)
연광철